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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천도시공사 박인서 사장,‘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’수상

  • 작성자
    기획조정처
    작성일
    2019년 11월 1일(금)
  • 조회수
    3894

191101_(기획조정처)_박인서_사장_글로벌_품질경영인대상_수상.jpg 이미지 191101_(기획조정처)_박인서_사장_글로벌_품질경영인대상_수상.jpg (4MByte) 사진 다운받기

인천도시공사 박인서 사장,‘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’수상

- CEO 리더십과 경영혁신으로 미래가치 선도 -

 

○ 인천도시공사 박인서 사장은 한국품질경영학회(학회장 김연성, 인하대 교수) 가 수여하는 ‘2019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’을 전국개발공사 최초로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.

 

○‘2019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’은 매년 기술혁신과 품질경영활동을 통해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기업의 사회적 가치 및 책임에 공헌한 경영인을 선정하여 표창하는 상이다. 박 사장은 지속가능한 품질경영 추진을 위해 국제 표준화(ISO9001, 14001)인증 관리는 물론, 신기술․신공법 등 전문가 자문위원회 운영을 통해 검단신도시 등 다양한 사업 현장 적용과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친환경 경영 혁신을 이뤄낸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.

 

○ 공사는 CEO의 품질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현장중심의 품질관리와 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혁신활동과 강도 높은 유동성관리로 2014년 212억원 흑자전환을 시작으로 금년 상반기는 창립이래 최대흑자 경영(558억원)을 달성했고, 금융부채도 2조 2,489억원을 대폭 감축하면서 재정건실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.

 

○ 특히 시민 공기업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해 원도심과 신도시가 함께 성장하는‘상생특별시 인천건설,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, 주민참여 예산제와 시민평가단 운영 등 시민 경영참여 촉진, 3개 분야 21개 지역나눔경영 등 다양한 시민 참여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.

 

○ 박인서 사장은 “시민의 주거안정과 행복실현을 위한 인천광역시 정책 실행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”며, “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혁신 시스템 구축과 불공정 거래 개선을 통한 공정거래 환경 조성, 재무구조 건전화를 통한 지속가능 경영 등 미래가치 창출에 적극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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