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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천도시공사, 2021년 ‘SMART’ 경영

  • 작성자
    경영관리처
    작성일
    2021년 1월 4일(월)
  • 조회수
    3047

210104_(경영관리처)_2021년_SMART_경영.jpg 이미지 210104_(경영관리처)_2021년_SMART_경영.jpg (317KByte) 사진 다운받기

 

인천도시공사, 2021년 ‘SMART’ 경영

- 4일 언택트 시무식에서 뉴노멀 시대 선도 포부 밝혀 -

 

 

○ 인천도시공사(사장 이승우)는 대내외 환경변화와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정부와 인천시 뉴딜정책에 호응하고자 4일 비대면 시무식에서 ‘SMART’경영을 2021년 목표로 삼고,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.

 

○ 도시공사는 2020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창립 이래 최고 등급을 획득하고, 지속적인 흑자경영 달성과 최대 당기순이익 실현 전망이라는 경영성과를 토대로, SMART 경영을 통한 인천시 선도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.

 

○ 2021년도 경영목표인 ‘SMART’경영은 사회책임경영(Social responsibility), 상호협력경영(Mutual cooperation), 성과창출경영(Achivement maximization), 시민행복경영(Regeneration&housing welfare), 변화혁신경영(Transformaion&innovation)을 5대 과제로 삼아 변화 혁신과 사회적 책임 이행으로 인천 시민을 위한 도시재생·주거복지 리더 공기업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고자 하는 각오를 담고 있다.

 

○ 구체적으로는 지속적·실질적인 대외 소통 확대 및 사회적 가치 관점에서의 사회공헌사업 재정립, 재난안전관리 강화와 인권·윤리경영 내재화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책임경영을 추진하고,

 

○ 성과공유제 활성화와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 등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협력경영과 노후·쇠퇴지역의 재생과 주거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시민행복경영을 통해 인천시 정책 실행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,

 

○ 뉴노멀 시대에 맞춰 위기대응능력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변화혁신경영을 중점추진과제로 하여 선제적 조직으로의 변화와 스마트 건설기술의 혁신을 도모하고, 이를 기반으로 2021년 최대 당기순이익 실현과 최우수 경영등급 획득을 목표로 성과창출경영을 달성하고자 한다.

 

○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은 시무식에서 “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‘SMART 경영’을 적극 추진하겠다”고 포부를 밝혔다.

 

○ 도시공사는 주거복지 정책 실현을 위한 의지를 반영하여 iH(incheon Housing and city development Corporation)로 영문사명을 변경하고, 대내외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기존 ‘팀’제에서 ‘부’제로 전환하는 등 1월 중 조직개편을 앞두고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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