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내용 바로가기




보도자료

  1. HOME
  2. iH알림
  3. 보도/해명자료
  4. 보도자료
페이지 인쇄

송도국제도시, 대중문화 촬영지로 급부상

  • 작성자
    이현경
    작성일
    2012년 2월 22일(수)
  • 조회수
    8626
첨부파일
송도국제도시, 대중문화 촬영지로 급부상
-송도컨벤시아, 트라이볼, 컴팩스마트시티 등 新문화 키워드 정착돼-



○ 인천도시공사(사장 오두진)가 송도국제도시내 인천시로부터 위탁 운영 중인 
   건축물들이 공중파 TV 등에 연일 방송되어 대중문화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.


○ 인천도시공사는 작년말부터 송도컨벤시아, 트라이볼, 컴팩스마트시티의 통합 관광
   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케이팝 스타(K-Pop Star)
   의 뮤직비디오는 물론, 공중파 버라이어티, CF 등 최신 촬영장소로 인기몰이를 
  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.


○ 최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MC 유재석이 진행하는 SBS 주말
 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“일요일이 좋다-런닝맨”이 지난 해 국제업무단지편
   (2011.11.13.)에 이어 또 다시 송도국제도시 관광지를 찾아 재미있는 에피소드가
   방영되었다.
 

○ 지난 12일 방영된 런닝맨 “개리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!”편에서는 인천국제공항 
   인근 관광지인 송도컨벤시아, 컴팩스마트시티, 트라이볼을 배경으로 개리의 유럽
   에피소드 속에 숨겨진 암호를 찾는 미션을 수행하였다.
 

○ 송도컨벤시아의 태백산맥을 형상화한 외관, 컴팩스마트시티의 정교한 인천도시
   계획모형, 트라이볼의 반쉘(反-shell)구조의 독특한 외관과 전시행사 등이 노출되어
   내외국인의 관광 호기심을 자극하였다.
 

○ 또, 송도컨벤시아, 컴팩스마트시티, 트라이볼은 한류관광콘텐츠의 삼각지대를 
   형성하면서 다양한 모습으로 국내외 언론에 노출되고 있다. 특히, 한국의
  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케이팝 스타들의 최신 뮤직비디오 촬영이 송도국제도시에서 
   이루어지고 있다.
 

○ FT아일랜드의 “지독하게”, 틴탑의 “미치겠어”, 비스트의 "Fiction", 세븐의
   “Someday Else”, 신인가수 EXO의 티저광고, New.F.O.의 Bounce 등 아이돌 뮤직
   비디오에서 독특하고 세련된 영상연출 장소로 송도국제도시가 큰 인기를 얻고
   있다.


○ 또한 이승기, 이민정이 출연한 코오롱스포츠 등 아웃도어웨어, LG의 3DTV
   스페인편, 에어컨 등 전자제품, 쉐보레의 크루즈, 삼성자동차의 SM3, 현대자동차의 
    i40 Saloon, YF 소나타, 베르나, 쌍용자동차의 체어맨 등 자동차, SC제일은행, 
   대우증권, KDB산업은행, 교보AXA 등 금융업계 등 TV, 지면, 온라인 등 상업광고에
   서도 그 매력을 뽐내고 있다.
 

○ 인천도시공사 관계자에 의하면 “최근 지자체에서는 한류문화관광콘텐츠 발굴을
   위해 촬영지원제도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
   있다”며, “인천 역시 국제공항, 항만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관광지로 급부상
   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문화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, 챌린저 무에타이 코리아,
   인천한류관광콘서트 등 대형 문화관광행사를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
   기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목록

IMCD NEWS

공지사항

IMCD STORY

카드뉴스

CUSTOMER CENTER

고객서비스

SEARCH FOR EMPLOYEE

부서/직원찾기


TOP